목차
- 핀다이렉트 무제한 요금제 혜택
- 가입 방법
- 가입 시 주의 사항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핀다이렉트 가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요금제를 알뜰폰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은, 달마다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통신비를 쉽고 빠르게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알뜰폰의 의미, 장단점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시중에는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들이 존재하는데, 저는 그중에서 '핀다이렉트(핀플레이)' 통신사로 변경했습니다.
핀다이렉트(핀플레이)는 카카오에서 주관하는 알뜰폰 통신사로, KT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들은 대부분 저렴한 가격으로 통신비를 제공하는데, 특별히 이 통신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핀다이렉트샵 무제한 요금제 혜택
전화, 문자, 데이터 무제한( 11GB + 추가 150GB + 일 2GB(소진 시 3 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요금제를 다른 통신사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달은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후 5개월 동안은 만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 문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5개월간 23,330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후에는 33,330원으로 변경되고, 유심비 5000원이 청구되지만, 혜택이 사라진 가격도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른 통신사로의 이동이 언제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좋은 혜택의 통신사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대부분 통신 요금 절약을 위해 사용하실 텐데, 6개월 동안 좋은 혜택을 받으며 저렴하게 사용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이후에 더 저렴한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요금제 이외에는 아래와 같은 요금제가 있습니다.
가입 방법
<가입 신청 방법 >
1. 핀다이렉트샵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예 ) 완전자유 11GB+ 요금제 클릭
2. 번호이동(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 등 선택된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시 수정합니다.
3. 가입신청을 누릅니다.
4.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후 다시 가입 신청을 눌러줍니다.
5.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약관에 전체 동의합니다. 이후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가입자 정보, 실명확인, 본인인증을 차례로 진행합니다.
7. 이후 과정을 진행하면 가입 신청이 완료됩니다.
가입 신청을 하면 유심이 2~3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유심을 받으면 핀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개통 신청을 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통 신청 방법은 아래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 핀다이렉트샵 플러스친구 추가하는 방법 >
1. 카카오톡 가장 상단에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2. 핀다이렉트샵을 검색하고, 아래에 핀다이렉트샵을 클릭합니다.
<개통 신청하는 법>
1. 핀다이렉트샵 채널에서 '톡 상담'을 클릭합니다.
2. '핀다이렉트샵 유심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3. '유심개통 요청을 클릭합니다.
4. 상담사 연결 후, 상담사분의 안내에 따라 개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통 진행은 간단합니다. 상담사분이 보내주신 본인 확인 링크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하고, 상담사님의 질문에 대답만 하면 개통 신청이 완료됩니다.
5. 개통이 완료되면 보통 1시간 이내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의 통신이 끊깁니다. 그러면 핀플레이샵에서 배송받은 유심으로 변경합니다.
6. 유심 장착 후, 유심이 인식될 때 까지 전원을 2~3회 재부팅합니다. 유심이 인식되면 유심 인식에 대한 알림이 사라지고, 휴대전화 상단 알림바에 LTE, 혹은 통신사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으로 개통이 완료된 것입니다.
가입 시 주의 사항
1. 가입 신청 시, 신용카드로만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이는 알뜰폰 신청 시, 대부분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2. 가입 신청 시, 요금 납부 계좌나 카드 정보는 현재 요금이 청구되는 계좌나 카드 정보와 동일한 요금 납부 정보로 기입해야 합니다.
이것은 핀다이렉트 통신사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에서도 번호이동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 요금을 납부하는 정보와 다른 정보로 가입을 신청한다면 개통할 때, 본인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통이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실수로 다른 계좌나 카드 정보를 적으셨더라도, 통신사서 변경 요청 전화나 문자가 오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요금 납부 정보를 변경하면 됩니다.
저는 개통 신청을 한지 30분 정도 지나서 이런 문자를 받았습니다.
핀다이렉트의 경우, 이런 문자를 받으셨다면 고객센터(카카오톡 톡 상담)에서 상담을 통해 납부 정보를 기존에 요금을 납부하던 계좌나 카드 정보로 변경하면 개통이 다시 진행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핀다이렉트샵 -> 톡 상담 -> 핀다이렉트샵 유심 요금제 -> 납부방법 변경 -> 상담사에게 상황 및 정보 전달
상담사 연결 시, 이런 식으로 이야기 드리면 됩니다.
(ex : 개통 요청을 했는데, 인증구분 불일치로 인해 개통 신청이 중단되었습니다. 가입할 때 기존의 납부 방법과 다른 정보를 기입했습니다. 그래서 요금 납부 정보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다른 통신사의 경우 해결 방법은 정확하지 않지만, 보통 고객센터에서 직접 연락이 와서 해결되거나, 소비자가 통신사에 연락을 취해서 해결이 가능할 것입니다.
3. 개통은 카카오톡 톡상담으로만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핀다이렉트 가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포인트 사용' 온라인 사용처 정리 (0) | 2021.08.17 |
---|---|
[잔여 백신 예약 꿀팁] 성공 확률을 2배 높이는 간단한 방법! (0) | 2021.07.30 |
알뜰폰 요금제 쉽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추천 (0) | 2021.06.18 |
알뜰폰 사용해보고 느낀 모든 것 (장단점, 서비스와 품질이 어떤가, 쓰던 번호 그대로 가능한가?) (2) | 2021.06.16 |
업비트 출금에 대한 모든 것 (출금 한도, 시간, 수수료, 방법, 제한) (1) | 2021.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