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잔여 백신 예약 꿀팁] 성공 확률을 2배 높이는 간단한 방법!

호기심대왕 2021. 7. 30. 17:04

  목차

- 서론

- 잔여백신 예약 꿀팁

- 잔여백신 Q&A

 

 


서론

 

접종을 원한 이유

 백신 접종을 하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생기기 때문에, 만일 돌파 감염이 되어도 치명률이 감소합니다. 부작용에 대한 이슈들도 많지만, 이런 상황이라면 백신 부작용이 생길 확률보다 코로나에 걸릴 확률이 높아 보였습니다. 

 백신 접종을 위해 20대 접종 시기까지 기다릴 수 있었지만, 되도록 빠르게 백신을 맞고 싶다는 생각으로 잔여백신 예약을 도전했습니다. 그 결과, 저는 2021년 7월 27일 화요일,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모더나] 백신 접종을 했습니다.

 

 

방법의 중요성

 저는 18일간 잔여백신 예약을 위해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이 운과 타이밍이 중요하긴 하지만 요령도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백신 예약 방법을 아래에 적어드린 방법으로 변경한 지 2일 만에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직접 시도하며 느낀 꿀팁 방법들을 모두 공유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꿀팁

 

잔여백신은 '네이버앱 ''카카오톡 #잔여백신 '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을 통해 해 보진 않았지만, 본인에게 익숙하고 조작하기 편한 앱을 통해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제가 사용한 '카카오톡 '을 기준으로 성공 꿀팁을 공유하겠습니다.

 

 

 

1. 잔여백신이 뜨는 시간대를 찾는다.

 

추천 대상

 이 방법은 좀 더 확실하고 효율적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원리

 카카오톡의 경우 5개의 접종기관에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신청을 하면 잔여백신이 발생 즉시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알림 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잔여백신이 발생하는 시간대를 파악하고 집중적으로 잔여백신을 기다리는 데 이용합니다. 알림톡을 통해서 받은 즉시 예약 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물량이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시간대 분석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법

 거리가 가깝거나 접종을 원하는 병원에 알림 설정을 한 후, 알림톡 기록을 통해 잔여백신이 뜨는 시간대를 분석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새로고침을 하며 예약 대기를 합니다.

 

+ 추가 팁

 알림 설정을 할 때, 병원들의 접종 종료 시간을 파악하여 알림 신청 병원을 변경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곳의 병원에만 알림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접종이 끝난 병원은 알림을 취소하고, 접종을 하고 있는 다른 병원으로 바꿔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조금 귀찮지만 더 많은 병원의 잔여백신 시간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팁

 제 지역은 보통 오후 2~3시 사이에 병원들이 잔여백신을 올렸습니다. 점심시간이 끝나고 오후 접종을 시작한 후 1시간 이내에 잔여백신을 올리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넉넉잡아 오후 2~4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잔여백신 있음'을 설정하고 계속 새로고침 한다.(=대기한다). 

 

 

원리

  잔여백신 있음을 누르지 않고 대기를 하면, 잔여백신 발생 알람을 빠르게 누르기 어렵습니다. 사방에 있는 '대기 중'과 '없음' 알림은 잔여백신 알람을 누르는데 방해됩니다. 예약을 성공하기 위해선 반사적으로 손이 나가야 합니다. 방해물은 없을수록 좋습니다.

이때, 지도를 적절히 축소시켜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잔여백신이 어디서 발생했는지 위치를 파악하는 과정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방법

 카카오톡 #잔여백신 하단에 '잔여백신 있음'을 활성화시킵니다. 그리고 지도를 적절하게 축소시킵니다. 이 때, 본인이 갈 수 없는 거리라고 생각되는 곳의 위치는 파악해 놓아야 합니다. 

 

 


 

3. 무조건 누른다.

 

 기회가 있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잡으셔야 합니다. 저는 잔여백신 예약 도전 첫날 예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사실 너무 갑작스러운 기회라 맞을까 말까 고민을 조금 했습니다. 고민하는 순간 기회는 사라졌고, 그 결과 저는 18일 동안 2시간씩 시간을 추가로 투자해야만 했습니다. 잔여백신을 맞기로 결심하셨다면, 가끔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 성공을 위해서는 생각할 시간이 없습니다. 눌러야 하는 부분에 집중해서 머리보다 손가락이 먼저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눌러야 하는 위치를 기억해 두었다가 빠르게 눌러야 백신 신청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래 사진은 대략적인 잔여백신 신청 과정입니다. 긴박한 순간이라 캡처를 하지 못해, 기억나는 정보로 구성했습니다.

 

 


 

잔여백신 Q&A

1. 잔여백신 접종은 무엇인가요?

 접종을 하러 오지 않은 예약자의 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2. 2차 접종도 잔여백신으로 신청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잔여백신이 미접종한 사람이 예약한 백신을 맞는 것이므로, 다음 예약된 2차 접종 또한 본인이 맞게 됩니다. 1차 접종을 마치면 2차 접종 일정을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신청에 성공하면 바로 병원으로 가면 되나요?

네. 잔여백신예약을 완료하면, 예약 확인 문자가 올 것입니다. 추가로 병원에서 확인 전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4. 예약 후, 병원에 가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예약 확정 후에 병원을 방문하지 않으면 잔여백신 신청을 앞으로 할 수 없습니다. 불가피한 이유로 접종을 취소해야 한다면 병원에 연락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5. 갈 때, 준비물이 있나요?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