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레시피

[간편레시피] 오트밀 먹는법 #1 죽

호기심대왕 2021. 5. 28. 11:30

 

 

안녕하세요^^

 

오트밀은 우리 건강에 참 좋다고 소문이 났는데,

어떻게 먹어야 할 지 감이 안가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생으로 먹으면 흙 맛 나는거 아시나요?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몰라 생으로 퍼먹던 시절은 저리가라~!!



오늘은 오트밀 먹는법 첫번째 시간!

죽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취하는 학생, 다이어트 관심있으신 분, 건강 관리하시는 분들 끝까지 봐주세요 :)

 

아주 간단하지만 맛있고,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오트밀 죽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조리시간

: 5분

 

 

필수 재료(1인분 기준)

1. 오트밀 한 컵

2. 물 3컵

    (1 : 3 비율)

3. 간장 1 큰술

4. 소금 1 작은술

 

추가한 재료

1. 참기름 혹은 들기름 1큰술

2. 깨 약간

3. 후추 약간

 

 

 


따라하면 완성되는 친절한 조리 방법

1. 냄비에 오트밀 한 컵, 물 세컵을 넣어줍니다.

물과 오트밀 양은 끓이면서 조절하면 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양조절에 크게 신경 안쓰셔도 괜찮습니다.

 

 

이 때 오트밀을 먼저 넣는걸 추천합니다.

 

물 먼저 넣으면 이렇게 오트밀이 달라붙습니다ㅠㅠ

 

 

 

 

2. 소금 1 작은술, 간장 1 큰술을 넣고 끓입니다.

 

저는 너무 많이 넣어서 약간 짰어요..ㅎㅎ

이럴 때에는 나중에 간 보고 물을 더 넣으면 됩니다!

 

 

 

3. 어느정도 죽 형태가 되면 간을 보고 물이나 소금을 더해 간을 맞춥니다.

 

저는 소금을 많이 넣어 약간 짜서 물을 더 넣었답니다!

 

 

 

4. 간이 적절하다면 완성!

 

 

추가로 참기름(들기름) 1큰술이나 후추 약간,

식감을 위한 통깨 약간을 넣으면 더욱 맛있는 오트밀 죽이 완성됩니다.

 

 

+ 저는 단백질 보충을 위해 계란 2알! 넣었습니다.

 

 

익히면 고소롬하니 맛있습니다.

 

 

 

제가 계란을 넣은 것 처럼

2번~3번 조리순서 사이에 당근, 버섯, 김치, 닭가슴살 등을 기호에 따라 첨가하면 더욱 맛있는 죽 완성!

 

 

미역국 남은 국물에 오트밀 넣고 끓여 먹어도 맛있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오트밀 먹는법 첫 번째,

죽 만들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